728x90
반응형

하동골

충북 음성군 감곡면 가곡로 216


하동골은 음성군이 추천하는 숨은 맛집으로 선정된 곳으로 하동에서 올라와서 음식점을 오픈한 하동댁의 손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25년 전통고유의 참 맛이 있는 봉평 메밀막국수가 있습니다. 



여름 보양식으로 먹기 위해 하동골까지 찾아 왔습니다.



장어탕은 10,000원이고 염소탕도 10,000원, 코다리왕갈비찜 40,000원에 먹어볼 수 있습니다. 왕갈비찜은 공기밥 별도로 1,000원입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운영하시는 분이 음악을 좋아하시는지 식당 중아에 이렇게 드럼이 셋팅이 되어 있는데요. 알고 보니 이 부근이 음악 연주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수석도 수집을 해서 이렇게 식당 내부의 곳곳에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으니 보양식을 한 그릇 해야 겠습니다. 장어탕을 주문했는데요. 장어탕의 색깔이 아주 진하게 보이는 것이 보양식으로 그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장어에는 지방, 단백질, 비타민A가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 A가 많아서 좋다고 합니다. 동맥경화를 예방해줄뿐만 아니라 남성의 정력을 더해주고 여성들의 피부에 탄력을 주며, 아이들의 성장에 탁월한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반찬들도 정갈하고 장어탕과 잘 궁합이 맞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인, 철, 칼륨이 풍부하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뛰어나며 신경통, 폐렴, 관절염, 성기능 회복, 허약체질 개선 및 병후 회복의 민간요법으로 이용되는 음식재료입니다. 






장어탕을 한 그릇 깨긋하게 비워봅니다. 장어를 잘 갈아 넣어서 진득한 맛이 나는 하동골의 장어탕이었습니다. 올해 여름에는 장어탕을 먹고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