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여는 여러번 가보긴 했지만 보통은 쌈밥만 먹고 왔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 부여를 갈때는 몸에 피가 살이되는 맛있는 갈비탕집을 찾아 가보았습니다. 미더유 맛집이라는 부여 구드레 황토정이 갈비탕을 하더군요. 고기로 유명한 곳이라 갈비탕도 맛있을 것 같아서 믿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부여읍내에서는 조금 벗어난 곳이지만 황토정이라는 음식점은 누군가에게 소개할만한 집이더군요. 



일반 음식점보다 이렇게 한옥으로 만들어진 집에서 먹으면 한끼 잘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곳은 오로지 1등급 한우 암소고기만으로 판매하는 집으로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이 드는 음식점입니다. 



1999년에 개업을 해서 2010년까지 구드래 공원에서 영업을 하다가 지금 이곳 규암면에 전통한옥을 짓고 영업을 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미더유 맛집일뿐만이 아니라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원산지표시 우수업소이면서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배가 고프니 질 좋은 고기로 만들었다는 궁중 갈비탕을 한 그릇 해야 겠습니다. 가격대는 약간 있기는 하지만 제 몸에 투자를 하는 것이니까요. 



보글보글 잘끓여진 갈비탕이 한 그릇 나왔습니다. 매년 미더유 맛집은 새롭게 선정하기도 하지만 기존의 미더유 맛집도 예전의 그 기준에 따라 재 평가하기도 하는데요. 부여 황토정은 2015년에 미더유 맛집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맛있는 갈비탕을 한 그릇 할 수 있는 이곳 부여 황토정은 매년 3~4차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익의 일부가 지역으로 환원이 되는 것이죠. 



로컬푸드를 지향하면서도 맛있고 믿을만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의미가 있는 미더유 맛집들입니다. 로컬푸드는 지역을 살릴 뿐만이 아니라 거시적으로 보아도 올바른 흐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미더유 맛집 황토정

충남 부여군 규암면 규암리 61-1

궁중 갈비탕 (12,000), 굿뜨래8미정식 (70,000), 연갈비 정식 (30,000), 연불고기 정식 (20,000), 불낙전골 (15,000), 버섯 불고기 정식 (15,000), 연잎밥 (15,000)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