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글 몇개 포스팅하고 몇개월 쉬었던 메이크업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남자도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지만 흔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여자들이 많이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어 있습니다. 

 

흔히 피부에 맞게 메이크업을 하는 방법과 연예인을 따라하는 메이크업, 그리고 평상시에 하는 가벼운 색조화장, 아니면 행사때 많은 분들이 메이크업을 합니다.  

 

왜 메이크업을 할까요? 그냥 앞에 나서면 안될까요? 아마 이유를 따지자면 한국에 있는 여자들의 수많큼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좀더 나은 정보와 시리즈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제공차 뷰티분야에 과감히 펜을 대기로 했습니다.

 

 

현장감 있는 글을 위해

 

실제 조그맣게 메이크업 샵을 차린분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머 건너의 지인의 소개라고 하면 될듯 합니다.

 

요즘은 오피스텔에서 창업을 많이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서비스업에 하나로 속하는데 결국 한국의 산업도 고도성장산업을 제외하고는 서비스업이 일자리를 창출할수 있는 방안중 상당히 중요한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그리 크지 않은 공간에 이렇게 두명이 동시에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고 나름 대기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5~6명만 되도 조금은 비좁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머 다들 이렇게 시작하는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선 메이크업샵의 기본은 저렇습니다. 그 숫자를 세아릴수 없는 화장도구와 각종 립스틱 그리고 다양한 브러쉬가 구비되어 있고 화장대는 하얀색의 엔틱형으로 구비되어 있고 얼굴의 색조를 확실히 파악할 수 있는 직접조명이 준비되어 있는데 흠..메이크업은 간접조명보다는 직접조명이 더 필요한가 봅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이 필요

 

남자들의 뇌구조를 살펴볼까요? 화장품이라고 하면 무엇이 생각날까요? 건성, 지성, 복합성 이거 아는 사람은 그래도 많이 아는 편이죠.

 

그리고 얼굴색에 따라 어두운색, 하얀색, 그리고 살색이지만 메이크업을 하는곳에서는 다양한 색상의 화장품들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이쪽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우선 서비스업이고 개인적인 사업자다 보니 어디 속해 있어도 자신의 무기(화장품)은 자기가 구입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좀 큰 곳은 메이크업샵에서 일괄적으로 구매도 하겠지만 그런곳은 많지가 않으니까요.

 

메이크업은 그 자체가 화장이 아니라 기초화장 다음에 색조화장을 했을경우 메이크업이라고 합니다. 보통 30대중반을 넘어가는 골드미스가 아닌분들은 이 단계까지 왠만하면 안가게 되죠. 비용도 비용이지만 번거롭고 세안도 무척 잘해야 되거든요.

 

 피부를 잘 관리하자

 

무엇보다 피부를 잘관리하는것이 가장 좋은 메이크업의 기본입니다. 피부가 잘 관리안되는 문제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속에서 비롯된것과 피부세안에서의 문제발생입니다.

 

저도 피부세안은 신경써서 하지는 않는편인데 특히 음식등을 잘못 먹어서 피부가 안좋아지는 경우는 참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흔히 말해서 피부타입은 건성과 중성, 지성, 복합, 민감 으로 나뉩니다.

 

건성은 피부결이 거칠고 건조한것이 특징인데 보통 잔주름이 많고 윤기가 없죠.

 

중성피부는 가장 무난한 피부인데 이상적인 피부상태를 유지하기가 좋은 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안은 미온수로 하는것이 좋고 영양로션과 에센스로 마사지해주고 팩등으로 잘 관리해주면 오래동안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받으면 금방 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피부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성피부인데 지성피부는 흔히 보기에 조금 칙칙해 보일수 있습니다. 피지분비가 많아 번들거리고 지저분한게 아침에 화장을 하고 나오면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현상이 일어납니다. 클린징제를 잘 사용해야 하는것이 이 피부의 특성이며 피부에 묻어 있는 이물질을 닦아낸 후, 약간 뜨거운 미온수를 이용하여 펌 클린저로 이중 세안을 합니다. 세안후 찬물로 가볍게 씻어주면 모공이 일시적으로 수축하며 피지분비가 적어지므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민감성 피부는 말그대로 약간의 외부자극에도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말합니다. 특히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히터나 에어컨등에 많은 영향을 받으며 왠만한 화장품에 다 반응을 하기 때문에 제품을 잘 찾아야 됩니다.

 

복합성 피부는 말그대로 어떤 부위는 건성이고 어떤 부위는 지성인 형태를 띄는 피부입니다.

 

참 관리하기 애매한데 보통 코와 이마가 번들거리는 경우가 많은데 위의 방법중에 건성과 지성의 세안방법을 잘 활용해서 관리하면 될것 같습니다. 즉 코 주위의 피지를 제거하고 볼의 수분을 공급하여  중성피부로 만들면 되는데 마스크 팩도 일부 부위에 맞춰서 하면 더욱 좋습니다.

 

메이크업을 할때 기초는 볼은 크림타입을발라 건성을 막아주고 코 주위는 무광택 또는 반광택 파운데이션이 좋고 투명한 가루분 파우더를 발라 지성을 없애면 괜찮습니다.

 

 

에어브러쉬 메이크업

 

가장 특이한 메이크업이 바로 이 에어브러쉬 메이크업입니다. 이곳이 대전에서 몇군데 안되는 이 메이크업을 한다는데..처음에는 조금 의아해 했습니다.

 

에어브러쉬라는것이 보통 차량 도색할때나 쓰지..사람얼굴에?..하는 궁금증이 유발될 무렵 이곳에 한 메이크업을 접했습니다.

 

우선 기존 메이크업 방법보다 속도가 훨신 빠른편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지성피부타입에 적합하고 우선 가볍다는데에 큰 장점이 있겠군요. 행사할라치면 얼마나 힘들었습니다.

 

얼굴에 가면하나 쓴듯한 부담감은 행사치뤄본 여성들이 모두 느껴본 감정일듯 합니다. 이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고 지속력도 뛰어나다는 에어브러쉬는 다음번에 한번 특집으로 다루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당신을 기다리는 메이크업

 

메이크업이라는것이 이제 TV에서 보는 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닌지는 십수년이 흘렀습니다.

 

과도한 메이크업보다는 사람피부에 맞추는 메이크업이 대세인데 그 많은 화장품을 다 구비해놓을수도 없고 결국 행사때에는 메이크업샵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ㅎ

 

아니면 자신스타일에 맞게 조금씩 구비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지만 스타일의 변화라는것은 쉽지 않겠죠.

 

좋은 읽을거리와 여자들이 온갖 TV의 정보홍수와 인터넷의 정보홍수에 휩쓸리지 않는 그날을 위해서 뷰티분야도 열심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