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람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정자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가능합니다. 그렇게 로또같이 탄생했건만 인생은 적지 않은 경쟁에 직면하게 됩니다. 학교에 들어가면 좋은 학교를 들어가기 위해서, 학교를 나오면 좋은 직장을 얻기 위해서 경쟁하고 오랫동한 직장에서 일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모든것이 경쟁경쟁입니다.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는 좋은 조건에 놓여있는 사람이나 일확천금을 노려야 합니다. 그렇기에 인간의 본성은 악해질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임수정이라는 매력적인 배우를 통해 인생이 자신이 추구하는대로 되지 않는가를 그린 영화가 은밀한 유혹입니다. 임수정은 마카오에서 사업을 하다가 말아먹고 채권자에게 쫓기는 신세의 여자로 돈이 무척 필요한 사람입니다. 그녀에게 다가온 유혹이 있었는데 한국계 부자 노인의 수발을 들어주면 적지 않은 수입이 생긴다는 유혹입니다.

 

 

 

신데렐라이야기는 많이 접해봤을 겁니다. 신데렐라 이야기는 전형적인 여성의 희망고문 이야기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능력으로는 자립할 수는 없지만 다른사람의 힘을 통해 새롭게 신분을 얻을 수 있다는 마법같은 이야기이죠. 여기에 범죄라는 색깔을 하나 더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범죄멜로 영화로 탄생한 것이 은밀한 유혹입니다.

 

 

카지노를 해서 돈을 벌었는지는 모르지만 천문학적인 재산을 소유한 마카오 그룹 회장의 비서는 지연에게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성열은 인생을 바꿀만한 매력적인 남자, 지연은 그걸 받아들이는 여자, 인생을 바꿀만한 돈을 가진 남자와 얽히고 섥힌 관계가 시작이 됩니다.

 

 

 

지연은 인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고래다툼에 끼어들어간 새우였을 뿐입니다. 지연의 서글픈 인생은 불나방처럼 불빛을 향해 날아가는 우리네 인생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클래식한 멜로로 시작하여 후반부는 범죄가 뒤섞인 서스펜스로 연결이 됩니다. 지연은  누군가를 위해 혹은 자신의 필요에 의해 움직이지만 자신의 의도대로 움직여지지가 않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한 선택은 모두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어린이때는 부모님이 실수에 대해 책임을 가볍게 해주지만 성인이 되면서 부터는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개척을 해나가야 합니다. 성인이 되서도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지만 그 대가는 반드시 돌아오게 되는거죠.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