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998년에 개봉했던 영화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는 10대 하이틴 영화였습니다. 당시 이런 스타일의 영화들이 많이 나올때였습니다. 비슷비슷한 이야기에 젊은이가 한 명씩 죽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들 대부분이 떴습니다. 즉 하이틴 공포영화는 유명세를 얻기 위한 관문처럼 생각되던 때였습니다. 007 영화에 출연한 대부분의 여배우가 그 이후에 인기가 확 떨어진것에 비하면 공포 영화에 출연한 여배우들은 모두 떴던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별 것이 없습니다. 킹카와 퀸카들이 서로 연결되고 이들에게는 꿈이 있다는 전형적인 하이틴 영화입니다. 마을의 미인대회에서 헬렌이 미의 여왕으로 뽑힌 탓에 한창 기분이 들뜬 이들에게 악몽과 같은 사고가 일어납니다. 술에 취한 베리를 대신해 레이가 운전을 하던 도중 사람을 치게 되는데 경찰에 신고하느냐 마느냐로 다투던 네 사람은 결국 서로의 장래를 위해 시체를 바다에 유기하게 됩니다.

 

 줄리는 '지난 여름 있었던 일을 알고 있다'는 편지를 받게 되고 이들은 한명씩 의문사를 당하게 됩니다.

 

 

 

1979년생 제니퍼 러브 휴잇은 고스트 위스퍼러로 오래도록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미국의 배우, 텔레비전 디렉터, 성우, 싱어송라이터, 작가, 영화 감독등으로 활동하는 그녀는 이 영화에 출연하면서 줄리 제임스역을 맡으며 10대 대중 문화 속에서 명성을 얻게 됩니다.

 

 

1977생 사라 미셸 겔러는  1997년 TV 시리즈 '뱀파이어 해결사'를 통해 이름을 알렸지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바로 이 영화로 폭팔적인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별 스토리가 없음에도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흥행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게 된 거죠.

 

 

1969년생 앤 헤이시는 이미 다른 영화에서 이름을 알렸던 배우입니다. 1998년에 피플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움 50인'으로 선정되었기도 했으며 공식적으로 양성애자임을 밝혔습니다.

 

1973년생 브리짓 윌슨은 닉슨등의 영화에 출연했으나 별 인기를 못하고 있다가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의 흥행 성공으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즉 하이틴 공포영화에 출연하면 여배우는 뜬다라는 공식이 지난 20세기에는 맞아 떨어졌던 거죠.

 

이 밖에도 라이언 필립도 이 영화를 통해 자신의 입지를 굳히게 되고 프레디 프린즈 주니어 역시 레이 브록슨 역을 맡으며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반면 빅뱅 이론에서 레너드 역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조니 갈렉키는 이 영화에 출연했음에도 별다른 인기를 얻지 못하다. 지난 2007년 빅빙 이론에 출연하면서 폭팔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