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변에도 충청남도 보령에서 판매하는 대천김 예찬론자가 있는데요. 저도 지인 덕분에 한 번 먹어보고 나서 대천김을 주로 사서 먹는 편입니다. 보령시에 가면 대천해수욕장으로 가는 길목에 보령시 농식품 직판장이 있는데요. 그곳에 가면 대천김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만세보령 농식품 직판장은 못 본 것 같은데 이렇게 시설이 완공되어 보령시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네요. 농가맛집과 까페도 같이 운영되는 곳입니다.



보령시에는 화력발전소가 있어서 보령의 앞바다에서는 생초를 채취하지 못하지만 저 밑으로 내려가면 서천의 맑은 앞바다에서 기르는 생초를 가져다가 옛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 이번에는 곱창김을 구매했습니다. 일년 중 초겨울 딱 한달만 수확하는 귀하고 맛있는 김으로 곱창처럼 길면서 구불구불하여 일명 '곱창김'이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이 곱창김은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제대로 맛보고 위해서는 약한 불에 살짝 구워 밥과 함께 간장을 찍어 먹으면 됩니다. 



이름도 생소한 김들도 있지만 모두 제각각 특색이 있는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로 구운 녹차김도 참 맛나 보입니다. 

 




지금은 도시락을 싸서 학교를 가는 아이들은 없지만 야외로 놀러갈 때는 대천곱창김 도시락김을 여러개 넣어서 가면 든든하겠네요. 

 



보령에는 수산물도 많이 나오지만 농가에서 직접 재배해서 가져오는 신선채소와 가공품등을 구입할 수 있는데 특히 표고버섯은 추천해드립니다. 





청정 바다에서 정성을 다해 키운 고급 원초의 조미김은 보령을 대표하는 특산품입니다. 지금 대천해수욕장이 개장을 했는데요. 대천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가시는 분들이라면 잠깐 들려 대천김을 구경하고 맛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