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업이 지역에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보통은 후원을 하던가 장학금지원이나 시설을 지어주는 것인데요. 음성에 있는 한독의약박물관은 의약에 대한 역사를 담고 있는 박물관을 비롯하여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라는 시설을 운영하며 약초원으로 사용하던 온실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한독 의약박물관의 뒤쪽으로 오면 옛날에 사용했던 오래된 물건들을 전시해 두었는데요. 대부분 약재를 만들때 사용하던 것들입니다. 



음성의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로 들어가 봅니다. 팩토리 투어센터 안에는 투어 팩토리, 그린 팩토리, 플레이 팩토리로 공간이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온실로 사용되던 공간이었던만큼 외관의 형태도 약초원처럼 보입니다. 깔끔하게 재 단장했네요.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오픈되는데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들어가볼 수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정면에는 음료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그 수익금은 기부한다고 합니다. 






음성내의 산업단지와 관광자원을 결합한 음성만의 독특한 산업관광 프로그램인 팩토리 투어센터에서는 산업단지 내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산업관광을 추진한 결과입니다. 



투어 팩토리는 음성 내 기업과 생산 제품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을 여행하는 방법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잔의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이 공간은 초록이 가득한 공간에서 쉴 수 있는 그린 팩토리인데요. 직접 보거나 체험해보는 음성만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음성을 수없이 돌아다니다가 보니까 속속들이 음성만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어서 좋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의 핵심은 바로 플레이 팩토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교육도 같이 이루어지고 함께하는 체험의 장으로 활용이 되는 곳입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로 초등 1-2학년은 이곳에서 체험과 의약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미래의 직업을 직접 접해볼 수 있습니다. 



"나는 나는 무엇이 될까?"

2018 한독의약박물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의약체험으로 4월, 6월에는 초등학교 1~2학년, 7월 8월, 10월, 11월에는 초등 3~6학년이 의약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박물관 협회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꿈을 체험해보고 접해보고 음성에 있는 기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뿐만이 아니라 정성껏 내어주는 음료도 마셔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음성의 숨겨진 잔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