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추석이 참 길기도 하죠. 그래서 추석때 가족들과 같이 금산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금산은 인삼으로 유명한 곳이라서 1년에 한 번은 약재를 사러 어머니와 가기도 합니다. 무려 한 달간이나 진행이 되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는 다양한 공연도 열리지만 무엇보다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놓은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곳이 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메인 무대입니다. 많은 분들의 공연도 있지만 상당수가 예술과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의 공연이 많더라구요. 



명화그려보기 체험입니다. 밑바탕에 그림이 그려져 있고 준비해주는 대로 물감을 색칠해보면 되는데요. 체험시간은 빠른 사람은 20여분 정도 걸리는 것 같고 이런 그림 그리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조금더 시간이 걸립니다. 



그림 채색해보기 체험에 이어 컵받침 만들기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모양 중에 하나를 택하면 거기에다가 준비된 재료를 붙이면 되는데요. 크기가 작아서 생각되로 잘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만들다 보니 어느새 컵받침이 완성이 되었는데요. 집에 잘 전시를 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만족스럽네요.


인삼팬시우드라는 것을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모양을 만들수가 있는데 저는 시계가 만들고 싶었지만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침착하게 잘하네요. 

모양이 만들어져 있다고 하지만 이걸 하나씩 끼워넣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을 텐데요.




체험관에는 몸과 관련한 체험들이 많이 있는데요. 눈이나 뇌파 측정 같은것도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눈이 피로해서 눈을 이완시켜주는 체험공간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것을 끼고 20여분간 있으면 눈의 피로도 풀고 눈의 건조도 조금은 풀릴수 있는 체험입니다. 어느정도 눈의 피로는 조금 풀리는 것 같더군요. 



아이큐를 측정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뇌파가 어떤식으로 반응하는지 알게끔 해주는 체험입니다. 노트북에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됩니다. 




비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체험해보는데 그렇게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온열기를 통해 몸의 냉한 부분도 풀어주고 그동안의 피로도 날려 봅니다. 



국제인삼교역관에 오면 원없이 건강식품을 시식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지만 관이 워낙 커서 이곳을 한 번만 둘러봐도 왠만한 건강식품 한 세트를 먹는 느낌입니다. 




체험관에는 인삼미스트·인삼입욕제 만들기, 인삼 펄러비즈·팬시우드 등 공예품 만들기, 인삼마카롱·앙금플라워·화분케이크 등 먹거리 만들기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영화관을 여러곳 가본 기억이 있지만 이렇게 생긴 영상관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 인삼을 통해 풀어내는 영상관입니다. 슈퍼푸드 인삼을 찾아 우주를 여행하는 우주인의 여정을 360도 홀로그램 영상으로 보여준 영상관은 줄이 길게 늘어지는 곳입니다. 




인삼을 만나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주행사장 5만 5000㎡ 부지에 총 8개의 전시관(주제관, 영상관, 금산인삼관(상설), 생활문화관, 체험관(인삼체험관·인삼힐링관), 식물관, 국제교역관, 인삼미래농업관)이 있습니다. 




엑스포장을 둘러보고 다니느라 배가 고파져서 주변에 있는 인삼튀김을 해주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인삼의 크기가 상당한데요. 몇개 집어 먹었더니 배가 부르는 느낌이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