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소고기! 하면 한국에서는 좀 비싼 음식이며 육류이죠

 

한국에서는 서민(?)들이 자주 먹기 힘든음식인데 특히 한우는 가격이 만만치 않죠.

 

전국에서 소고기로 유명한곳하면 보통 횡성, 광시, 안동등인데 이날은 거쳐갔던 곳이 안동이라 안동의 소갈비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고기의 부위별 명칭을 소개해드리면 한우는 120가지 부위가 있다고 하네요.

 

 

 

걸랑, 고거리, 고들개, 곤자소앞거리, 제니, 곱창, 구녕살, 꼬리, 꾸리, 꽃등심, 끈꾸리, 날개살, 넒은다대, 다대, 달기살, 대접살, 도가니, 도래목정, 둥덩이. 등갈비, 등성마루살, 등심, 등심머리. 떡심, 동창, 만하바탕, 만화, 멱미레, 뭉치사태, 맷고기, 미절, 방아살, 발채, 보습살, 비역살, 사각, 새창, 서대, 서푼목정, 설두, 사태, 설낏, 설밑, 쇠가리, 쇠머리, 쇠섬떠개, 쇠옹두리, 수구레, 안심, 안창, 앞거리, 유창, 양지머리, 업진살, 우신,우랑, 우둔, 우설, 이보구니, 익은이, 젖부들기, 제복살, 제비추리, 중치, 차돌박이, 초맛살, 치마살, 채끝, 홍두깨,..(우리말 사전에서)

안동에서 유명한 한우갈비로 유명한곳은 대부분 안동역앞에 몰려 있어요. 보시면 알겠지만 한우집이 상당히 많은데 아는 사람에게 물어간곳은 안동한우갈비집으로 이미 여러번 취재가 나왔다고 하네요. 안동역앞에 저녁 식당집이에요.

 

 

이중에서 구이용 으로 갈비부위를 그대로 썼으리라 생각됩니다. 소갈비는 구이용 탄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숯불(백탄)이 가장 좋아요. 게다가 먹는사람이 잘구워줘야 되지요. 육즙이 떨어지기 전에 센불에 양쪽을 너무 익히지 않고 잘 구워줘야 됩니다.

 

 

 

가장 먼저 먹은 마늘 먹은 갈비로 보시면 알겠지만 고기의 육질의 빛깔이 좋습니다.

 

 

다시 주문한 양념갈비입니다. 고기의 색깔이 아주 좋죠?.

 

 

양념소갈비에요. 이것도 맛나요. 소의 육색이 양념과 어울러져서 더더욱 진해보이네요.

 

소갈비를 다 먹으면 그 나머지 갈비부분으로 만들어주는 갈비찌게인데 갈비를 좋은 부분으로 써서 그런지 그맛이 갈비를 구워먹는것과 또다른 맛입니다. 특히 같이 나오는 우거지국이 우거지를 상당히 좋은걸로 사용해서 한건가 아주 고소한것이 일품입니다.

 

△ 상호 : 안동 한우갈비

△ 메뉴 : 1인분 (10,000~20,000)

△ 예약문의 : 054-857-6337

△ 주소 : 경북 안동시 운흥동 171-10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