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이가 한 살 한 살 먹을수록 기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건강도 잘챙기고 사회생활도 하면 좋겠지만 양쪽을 잘 살피는 것이 쉽지는 않죠. 특히 종합병원등이 부족한 지역에서는 보건소가 그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진천군에는 진천군보건소는 정신건강을 살피는 것을 비롯하여 치매안심센터도 자리하고 있어서 나이드신 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이 됩니다.

 

진천군보건소가 있는 곳 바로 옆에는 진천군 노인복지관도 같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1월 30일까지 모집하는데 65세이상, 기초연금 수급자가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 사업은 "9988행복지키미", "경로당 도우미", "새롬이 주거환경개선사업"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나이가 들었어도 일자리를 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2020년 진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043-532-3104)를 해보시면 됩니다.  

치매예방을 위해서는 글을 읽고 쓰는 3권, 금할 것이 세 가지, 챙겨야 할 것이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치매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뇌의 혈액순환 증가로 인지기능을 향상하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생거진천의 의미에서 보듯이 살아 있을때 힘이 되는 평생친구 진천군 보건소입니다. 

치매는 발병을 막을 수는 없지만 노력을 통해 늦출 수는 있다고 합니다. 치매는 여러 가지 형태로 발병이 되는데 알츠하이머병은 가장 흔히 발생되는 치매의 원인으로, 전체 원인의 약 5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뇌졸중 후에 발생하는 혈관성 치매는 약 10-15%,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가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는 약 15%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저도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걷기운동과 꼭 밥을 먹고 크게 웃고, 이야기하는등 많은 노력을 하는 편입니다. 

진천군에서는 치매안심버스를 주2회에 운영을 합니다.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에 운영하며 보건소에서 치매안심센터를 오가게 됩니다. 치매선별검사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보건소 1층 건강정보관에서 했는데 올해는 치매안심센터에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천군보건소는 작년 국민영양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축하할일입니다. 군민을 위한 다양한 행보를 올해에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진천군정신보건센터는 2008년에 개소하였으며 진천군에 거주하면서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가진 지역주민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진천군보건소는 올해 마을단위 경로당 이용이 활발한 겨울철 농한기를 활용해 진행하는 ‘스마일관절 헬스동행’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보건소는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까지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