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중국음식을 참 좋아하기는 하지만 짬뽕이나 짜장면은 밀가루 음식이기에 가끔씩 먹으려고 하는편입니다. 그래서 볶음밥을 즐겨 먹는데요. 볶음밥을 먹으면 짬뽕국물과 짜장소스도 같이 먹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재길이짬뽕집은 천안에서 잘 알려진 맛집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천안 맛집으로 지정된 듯 합니다. 

이곳에서 파는 모든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니 바쁘신 분들은 포장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제가 오늘 먹어보려는 중국 양저우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식 볶음밥이 탄생했다고 전해지는데, 정식 명칭은 양저우차오판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이렇게 단무지와 양파만 나옵니다. 

 

볶음밥의 중국식 표기로는 차오판이라고 한다. 차오판은 야채와 고기를 넣고 볶은 요리를 총칭해서 부르는 이름입니다. 쌀밥에 당근, 쇠고기, 감자 따위를 잘게 썰어 넣고 기름에 볶아 만든 음식으로 중국요리하면 볶음밥도 그냥 연상이 될 정도입니다. 

 

기름기도 좋지만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 있어서 좋습니다. 

 

중국에서는 볶음밥이 요리사의 실력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중국 요리에서 중요시되는 화력과 다양하게 갖출 수 있는 재료로 다양한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짜장소스를 볶음밥 위에 잘 뿌려주었습니다. 

잘 비벼서 먹어봅니다. 중국에서 주방장으로 잘 알려져 있던 타오 펑의 가정식에서 비롯한 것으로 먹다 남은 차가운 밥을 다른 재료와 곁들여 볶은 것이 볶음밥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Menu 짬뽕(8,000), 짬뽕밥 (8,000), 볶음밥 (7,000), 짜장 (5,000), 탕수육 소/중 (19,000/25,000)

음식점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터미널3길 30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