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토록 화려한 출연진을 가지고도 이정도 영화뿐이 못만드나라는 생각이 들게 한 작품이 강남입니다. 이민호, 김래원, 정진영, 설현, 이연두, 엄호섭,정호빈, 유승목, 최진호 모두 조연급 이상의 비중을 가진 캐릭터들입니다. 여자 배우만 조금 약할뿐 여기에 김지수까지 특별 출연을 했거든요.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강남에 입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강남이라는 곳이 박정희 대통령의 작품이죠. 모든것을 힘으로 할 수 있었던 시대 1970년에는 어떤 지역을 겨냥하여 대규모 개발이 가능하던 시대였습니다.

 

 

중앙정보부와 국회의원, 깡패들이 얽히고 섥힌 이야기이지만 머 그닥 짜임새있지 않습니다. 고아로, 넝마주이 생활을 하며 친형제처럼 살던 종대(이민호)와 용기(김래원)은 건달들이 개입된 전당대회에서 헤어지게 됩니다. 잘 살고 싶다는 꿈 하나로 건달 생활을 하게 되는 종대. 정보와 권력의 수뇌부에 닿아있는 복부인 민마담(김지수)과 함께 강남 개발의 이권다툼에 뛰어든 종대는 명동파의 중간보스가 된 용기와 재회합니다.

 

 

 

두목의 여자라는 주소정과 용기는 그렇고 그런관계입니다.

그런데 그다지 야하지도 파격노출이라고 부를만한 것도 없습니다. 폭력성과 청춘을 내세우고 여자는 단순히 권력가들이의 노리개이다 그리고 돈이 지상 최고의 가치가 된 한국의 천민 자본주의를 그려내고 싶은 감독의 의도는 알겠으나 전체적으로 힘이 없습니다.

 

 

건달세계에서 저런 캐릭터들은 정말 보기 힘들겁니다.

결국 치열한 조직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들의 청춘이 퇴색되어 갑니다.

 

 

복부인으로 등장하는 김지수인데 나이가 들어도 괜찮은 것을 보니 관리를 잘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모든 것을 접고 세탁소를 운영하는 옛날 건달보스는 그 세계가 얼마나 의미없는지 결국 막장으로 가면 어떻게 된다는 것을 뼈저리게 깨닫고 있었을 겁니다. 결국 끝이 좋지 않게 되죠..

 

 

결국 최고 승자는 권력자들인가요? 술집여자를 정부로 두고 살만한가 봅니다.

젊음을 무기로 야망을 가지고 돈과 성공을 같이 거머 쥐겠다는 스토리는 너무 뻔한듯 합니다. 영화를 보지 않았음에도 영화를 감상하면서 뻔히 예측되는 전개와 결말을 본듯한 느낌이 드는 영화 강남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