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제 생활체육은 나이를 막론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저와 비슷한 연배의 분들이 참여하는 충청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들의 장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의 생활체육대회도 멈추어 있다가 2022년에 다시 열렸습니다. 

서산시의 곳곳에서 여러경기가 열렸는데요. 가장 많은 경기가 열린 곳은 바로 이곳 서산 종합운동장입니다. 서산 종합운동장은 실내시설부터 여러 야외의 운동공간을 갖추어둔 곳입니다.  

서산시 종합운동장 및 농어민 문화체육센터 건립 사업의 일환으로 1997년 12월에 착공되어 공사 과정에서 총 사업비 285억 원이 투입되었으며, 2001년 9월 27일에 완공된 곳입니다.  

서산종합운동장의 운동 시설은 주경기장과 실내 체육관인 서산시민체육관, 보조경기장, 테니스장, 헬스장, 탁구장, 국민체육센터 (수영, 헬스, 생활체육실)입니다. 개회식과 폐회식을 모두 이곳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나이에는 한계가 있는 것일까요. 저도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마음대로 하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TV등에서 각종 생활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지역마다 자리한 운동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서산시의 주경기장은 잔디 축구장과 육상 트랙이 설치된 종합경기장으로 전체 면적은 17,5228m2, 수용인원은 19,000명이며 일반 관람석은 16,496석에 이릅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 2022 충청남도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이제 막을 내렸습니다.  충남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산시체육회와 충남도 회원종목단체가 주관하는 대회에서는 충남 15개 시군의 60세 이상 선수와 , 임원, 시민등이 참여를 했습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종목에 차이가 있지도 않았습니다. 축구,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체조등 8개 종목에 참여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 모든 경기가 끝나고 승리한 팀에게 수상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연령대가 60대에서 70대 초반이 많지만 70대 중반을 넘어보이시는 분들도 적지 않게 보이네요.  서산시는 8개 전 종목에 137명 선수가 출전했는데요. 어떤 실적을 냈는지 궁금하네요.  

수요일부터 시작된 일정은 목요일, 금요일을 마지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행사는 조금더 늦게까지 진행이 되었지만 경기는 끝이 났습니다.  

생활운동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삶을 동적으로 살아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안전한 대회를 위해 각종 보험에 가입도 했고 구급차나 의료진 배치부터 방역조치를 한 2022 충청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2023년을 기약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