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전에 처음 이사를 왔을 때만 하더라도 대덕구는 다른 지역이였고 유성구까지 가기는 마치 다른 도시로 가는것처럼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지금은 한밭대로이지만 그 대로에는 실개천이 흐르고 있었고 보라매공원이 있는 곳에는 군공항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2022년이 된 지금은 그때의 모습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모를 했습니다. 

1월의 한가한 날 대전의 보라매공원이 있는 곳으로 나왔습니다. 대전의 중심축을 이루는 곳이 바로 이곳 시청이 있는 곳입니다.  

대전은 시민들이 살기 좋은 공간으로 끊임없이 변모를 하고 있는데요. 대전시는 2010년부터 2020년까지 11년간의 지역사회건강조사 빅데이터를 활용해 지역사회건강지도를 구축했습니다. 

대전시청에서 서서 바라보니 대전이 바로 당신이라는 문구가 눈에 뜨입니다. UCLG라는 조형물도 하나 있으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대전의 중심에는 이렇게 걷기 좋고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설과 공간이 필요합니다. 

가끔씩 책이 필요할 때 빌려보곤 했는데요. 앞으로도 주요 지하철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4개 구역에 500여 권의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를 비치한 자판기의 형태의 무인도서대출반납시스템을 설치하게 된다고 하니 더 편리해지겠습니다.  

아래축에 자리한 대전의 보라매공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대전 서구청 앞에서 대전 시청을 지나 탄방역으로 연결되는 대전 도심의 대표공원으로 서구 힐링 아트 페스티벌과 보라매 크리스마스트리 축제가 개최되는 도심속 힐링공간이기도 합니다. 

2022년에는 대전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바로 UCLG가 대전에서 열리기 때문입니다. 

2022 대전 UCLG 총회는 140여 개 국, 1천여 도시 대표들이 참여하는 지방정부 간 최대 규모 국제회의이며, 2022년 10월 10일부터 14일(5일간)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합니다.  

여유있게 산책하듯이 이곳을 돌아보면서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일어날 미래의 변화를 상상해봅니다. 

현재 대전 UCLG조직위에서는 공식 블로그 개설 기념으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전UCLG 총회 공식블로그 이웃추가하고,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에 공감버튼을 누르고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 홈페이지, 블로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2022 대전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UCLG 블로그 개설 이벤트’ 배너와 QR 코드를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