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차 확산세로 인해 코로나 19로 인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입니다. 편한 것만 추구하는 것보다는 삶이 더 가치 있게 나아가기 위해 돌아봄이 필요한 시간이 올해의 겨울입니다. 

나름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2021년의 경제를 예측하면서 실물경제를 언급하지만 지금의 경제는 과한 유동성이 사회와 경제를 휩쓸듯이 돌아가고 있을 뿐이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의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실물경제가 언제 회복이 될지는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이 나오고 있지만 언제 안정화될지 모르니 모든 사람들이 현명하게 보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생활과는 달리 경제와 실적은 올라갈 것이고 사업 모델 변화와 초고휼화는 지속되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화성에서도 좋은 고춧가루들이 적지가 않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지역 수요 중심의 먹거리 다양성 확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태환경 조성의 중심에 로컬푸드가 있습니다. 고추는 비타민C,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고 비타민B가 많은데 비타민 B군은 소화흡수를 돕고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화성로컬푸드 직매장 능동점에서는 화성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성고춧가루는 맛이 좋기로 유명하기에 저도 선호합니다. 

 

 

앞으로 회사가 변할 방향은 크게 두 가지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모든 Job의 프리랜스 화와 함께 두 번째는 공동체 의식의 변화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모두 같이 밥을 먹거나 회식의 시간이 사라지고 일터의 모습에선 공동체 의식이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주5일제나 40시간 근무제 같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것과 달리 자연스럽게 변하는 것이지요. 

 


시간은 생각보다 많아지고 있다. 재택근무를 하니 출퇴근 시간이 줄어들고 줄어든 2,3시간 정도만큼 나를 위해 쓸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런 때는 주변에 자리한 이웃의 삶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때입니다.  

 

쉽게 주문해서 집에서 받는 것이 편하기는 하지만 실제 채소와 음식이 될 식재료를 살펴보는 것도 또 다른 감각을 키울 수 있수도 있습니다. 보리고추장과 된장등이 도무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올해의 식사의 변화는 채식을 빼놓을 수 없다고 합니다. 육류 소비로 인한 환경, 건강, 윤리 문제 해결 대안으로 떠오른 대체육 시장이라고 하는데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9년 47억 달러 규모로 2023년에는 6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시대에 로컬푸드 직매장의 역할이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약간 가격대가 있지만 잘 손질된 식재료도 있고 화성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들기름이나 맛있는 청국장의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확산되기 시작한 화성의 로컬푸드 직매장은 소비자 수요에 맞는 다양한 농산물의 기획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농민 가공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며, 로컬푸드 시스템의 이해 및 지속가능한 토대 구축을 위해 농가 조직화를 하고 있습니다. 

자주 요리를 해보지 않는 사람들은 좋은 고춧가루가 어느 정도 가격인지 잘 알지 못합니다. 우선 중국산은 저렴하기는 하지만 사용하면  음식이 맛이 없어집니다. 지역마다 유명한 고추로 만든 고춧가루는 가격대가 있지만 음식을 해보면 확실히 다릅니다.  관세율이 낮은 중국산 냉동 고추를 들여와 국내 공장에서 고춧가루로 재가공하기도 하는데 육안으로는 몰라도 냄새가 민감한 사람들이라면 알 수는 있습니다. 국산 고추는 수확 후 바로 말려서 선홍빛에 반질반질한 광택이 흐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산 고추는 당도가 높아 요리를 하면 맛있게 맵고 김치를 담가도 유산균 등의 발효가 잘됩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을 꾸미는 그 변화가 가속되었다고 합니다. 진정하게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오게 된 것입니다. 

로컬푸드는 ‘푸드 마일리지’(식료품이 생산지에서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이동거리)가 짧아 상대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합니다. 세계경제포럼(WEF)의 최신 보고서 내용에서도 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식품의 이동거리가 짧고, 보다 안전하며, 공정한 로컬푸드 시스템을 적극 지원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