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체홉의 작품중에서 제일 무르익었다는 작품 벚꽃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는 지주였던 라네프스까야 부인과 그녀의 오빠인 가예프이다. 격변의 시대에 그 흐름을 온몸으로 거스르려고 했던 두명은 마치 안타까운 조선말의 지배계층을 보는듯한 느낌이 든다.

 

호탕하지만 연약하고 때로는 변덕이 심한 여인네 라네프스까야 부인

 

5년만에 남자에게 모두 털리고 프랑스에서 돌아온 라네프스까야는 아직도 세상의 중심에 자신이 있다고 착각한다.

써도 써도 줄지 않을 것 같은 그녀의 돈은 바닥을 드러내고 벚꽃동산과 그녀의 저택마저 경매의 위기에 처하지만 아직도 생활수준을 낮추지 못한다.

 

자신이 기준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한테고 하고 싶은 말을 퍼붓는다. 기분내키는대로 말하고 기분내키는대로 돈을 써댄다. 가난한 사람은 도와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정작 내 사람은 제대로 못지키는 그런 여자이며 저택이 경매로 넘어가서 빈털털이가 되어도 현실감각은 제로인 인물이다.

 

우아하게 살고 싶어하고 사랑이라는 이름아래 모든 것을 써버린 여자...

 

 

 

 

나는야 젊은 오빠 가예프

 

나이가 들었지만 누군가의 시중을 받아야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오빠 가예프

큰소리를 텅텅치지만 대책이야말로 눈을 씻고봐도 찾아볼 수 없는 사람이다. 마치 허세쩌는 한량을 보는듯 하다.

지주로서 너무는 느린 시간을 살았던 가예프에게는 변화하는 시간이 너무빠르기만 하다.

 

서울에서의 삶의 속도와 지방에서의 삶의 속도가 다르듯이

지구라는 중력에서의 시간의 속도와 블랙홀 근처 별에서의 시간의 속도가 다르듯이

 

우리는 상대적인 시간의 시대에 살고 있다. 삶의 중력이라는 무게에 짓눌려 시간의 행복을 잃지 않길 바라며 

 

 

 

 

 

 

 

작 안톤 체홉 연출 심재찬
2014. 11.11 ~ 11.16
대전예술의 전당 앙상블홀
평일 19:30 / 토요일 15:00, 19:00 / 일요일 15:00
티켓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