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창업을 하려면 아이디어도 있어야 하지만 공간도 있어야 하고 자금도 있어야하고 관련 장비도 필요합니다. 천안의 구도심에는 천안시 도시창조 두드림센터라고 있는데요. 그곳에서는 다양한 시설과 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충남음악창작소를 비롯하여 청소년상담과 다문화 가족지원, 도시재생센터도 있습니다. 



천안시 도시창조두드림센터는 다양한 공간과 시설이 함께 하고 있어서 종합적인 창업공간이자 체험공간이며 창조의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센터는 지하2층에서 지상 10층 규모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젊은 분들이 활동하고 사용할 곳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으로 소통마루, 비빔마루, 솜씨마루, 키움마루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6층의 소통마루는 말그대로 기업에서의 회의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쉬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세미룸으로 되어 있는 곳이 있고 오픈된 곳에 편하게 앉아서 회의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동안 천안시 도시창조두드림센터에서 만들어진 제품들이 소통마루의 한 벽면을 채우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현실화되어 말그대로 빛을 보고 있네요.






앙증맞은 제품부터 실생활에서 필요한 제품과 아이디어가 엿보이는 제품들이 적지 않네요.




휴대폰 악세사리도 따로 만들었네요. 이 모든 것을 아이디어화하고 제품화하고 직접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이 됩니다.



천안에는 천안사람 스스로라는 지식과 지혜 공유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지식, 재능, 경험, 삶의 지혜를 나누고 싶은 시민 누구나 강좌를 열고 배움의 기회를 갖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재능있는 사람과 그 재능을 배우고 싶은 사람의 연결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창작자 포트폴리오 제작지원 오디션도 따로 운영이 됩니다. 웹툰이나 웹튼 스토리분야, 웹소설 분야들으로 구분되며 10월에 1차 심사를 거쳐서 11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이 됩니다. 












이런 작품들은 보통 애니메이션등에서 많이 본 것 같은데요. 그리고 대전과 충청지역 디지털 콘텐츠 기업을 위한 무료 법률자문 및 공정거래교육 지원안내가 있으니 그 제도를 이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