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최종적으로 모두 취업을 꿈꾸던가 창업에 도전하는 일부 학생들도 있습니다. 구석구석에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들과 연결시켜주는 것은 대학교가 해야할 중요한 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올해는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추진하는 청년 취업 대축제가 2회째 열리는 해입니다. 



기업의 필요한 인재와 학교에서 실무를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과 매칭하는 자리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찾아볼 수 있지만 이렇게 장을 만들고 서로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취업대축제는 10월 4일에 열리구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저는 하루 전날 부스가 설치가 된 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주최주관은 백석대학교, 천안시, 천안고용노동지청, 협력기과은 한국직접개발원,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테크노파크등이었습니다. 



지금은 조용한 분위기이지만 내일이 되면 학생과 관계자들이 북적거리면서 이공간에서 진로와 방향을 논의하겠네요. 




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접수를 하시고 돌아보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참여기업이나 조직과 협회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소재지, 근무지, 복리후생, 제출서류, 모집직종, 직무내용, 모집인원등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부스 참여시 각 부스별 스탬프를 제공합니다. 스탬프 1개 완료시 이벤트관 이용 가능하며 스탬프 3개 완료시 팝콘 또는 음료 제공, 기념품이나 커피쿠폰을 받아볼 수 있씁니다. 





10월 4일에 참여해서 채용하는 기업들은 총 40개로 다양한 분야의 업종이 참여하여 학생들과 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취업상담관, 창업홍보관, 여성친화관등이 따로 운영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