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여는 백제의 고도였던 지역이지만 지금은 조용한 시골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많죠. 부여에도 부여 전통시장이 있는데요. 젊은 에너지가 없던 그곳에 청년들이 들어와서 새로운 에너지를 부여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지나가다가 부여시장을 들려본 적이 있었는데요. 예전부터 부여 전통시장은 정림사지가 있는 곳 앞으로 골목안에 골목형 시장으로 만들어져 있었는데 이렇게 야외에도 조형물이 따로 만들어졌네요.



만들어진지 채 1년이 안되는 조형물은 부여를 상징하는 연꽃과 시조새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부여 상설시장은 이곳 건물 두동중 A동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부여시장은 건물안에 이렇게 상점처럼 깔끔하게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카트를 끌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여유가 있었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 주말이 되면 청년들이 나와서 이렇게 먹거리 포차를 열고 있습니다. 15개 정도의 포차가 맛을 가지고 사람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 부여청년몰로 걸어서 올라가 봅니다. 아까본 먹거리 포차뒤쪽으로 가면 올라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부여청년몰은 다른 곳의 청년몰처럼 청년들의 생기넘치는 아이디어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조그마한 공간부터 까페와 아이디어가 꽃을 필 수 있도록 부여군의 다양한 지원이 있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공방까페가 유행이긴 했죠. 공방은 까페와 잘 어울리는 컨셉입니다.




촌스럽게 헤안 비무장지대라는 공방도 독특합니다. 정부는 2015년부터 전국에 전통시장 내 빈 점포를 활용해 청년창업 지원에 나선 가운데 올해부터 지속성장의 한계를 극복하는 차원에서 예산을 들여 '복합형 청년몰'을 조성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역사와 청년이 함께하는 부여시장 청년몰의 건투를 빌어 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