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공주에서 보령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도로가 뚫리고 나서 정산면을 갈일이 거의 없어졌는데요. 정산면에는 상당히 잘 만들어진 서정기 구층석탑과 향교를 비롯하여 마을 공동제의인 정산동화제가 전승되고 있는 곳입니다. 



지인이 잠깐 만나자고 해서 정산면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정산에 왔으니 서정리 9층석탑을 안보고 갈수는 없겠죠.




여름이 거의 지나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잎과 연꽃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청양정산 백련지는 400년간 지켜오다 2000년 정산면사무소 보수공사를 하다가 이곳에 백련을 옮겼는데 이식이 불가해서 서서히 자취를 감추다가 토종 작물로 연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서정리9층석탑 주변에 복원되었습니다. 



그리높지 않은 산들을 뒤에 배경으로 두고 있어서 그런지 서정리9층석탑은 우뚝 서있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문화재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매번 이 석탑을 보면 전체적으로 참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한국에 현존하는 9층탑은 오대산 월정사의 팔각구층탑과 정산리 9층석탑뿐이라고 합니다. 탑의 아래에 세밀하게 새겨져 있는 층을 보면서 그 단단하다는 한국땅의 돌을 조각하는 우리 선조들의 기술력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이제 서서히 연꽃도 저물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네요. 올해가 4개월도 안남았습니다. 좀 있으면 겨울이라고 해서 크리스마스 노래가 울려퍼지겠네요. 





시간이 지나가고 나서 대화를 나누기 위해 근처에 있는 정산도서관으로 발길을 했습니다. 





정산도서관에서는 9월 프로그램으로 할핀을 이용한 움직이는 동물 관절 인형만들기가 진행이 되는데요. 9월 18일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진행이 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정산도서관으로 전화문의 및 방문접수를 하면 됩니다. 




어린이도서관 및 도서관 시설은 6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실은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책 한잔 어때라는 문구가 참 의미있네요. 9월은 독서의 달로 술 한잔이 아니라 책 한 잔을 해보세요. 맛있어서 머리가 맑아지게 될 겁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