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부분의 도시들이 강을 중심으로 발달하기 시작해서 중심도시로 자리잡았는데요. 한국의 도시들도 모두 중심을 흐르는 강이나 천이 있습니다. 천안 역시 천을 중심으로 도심이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천안불당초등학교를 끼고 있는 장재천을 중심으로 천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서 천천히 둘러보았습니다. 




공주천변에 불당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구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보행자와 차량이 통행할 수 있는 다리를 중심으로 천변공원이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발을 자극해서 건강에 좋아질 수 있다는 지압보도를 통해 피로회복과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킬 수 있는 길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천천히 햇살에 달구어진 돌을 밟고 걸어가봅니다. 달구어진 돌을 밟은 것도 건강에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뜨거운 찜질방입니다. 




중간중간에 한그루 나무와함께 벤치가 만들어져 있어서 운동이나 산책을 하다가 쉬기에 좋은 곳입니다. 



천변공원의 중간에는 불당초등학교가 있는데요. 공연장이 만들어져 있는 곳이서서 아이들의 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두 명의 아이들이 서로 음악을 틀어놓고 춤을 추면서 한 여름의 폭염을 이겨내고 있었습니다.



올해 여름의 햇살은 유독 뜨겁고 강하네요. 조금 걸었을 뿐인데 땀이 등으로 계속 흘러 내립니다. 




천변공원에는 성인들을 위한 운동시설부터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원까지 구석구석마다 조성이 되어 있어서 뜨거운 폭염에도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한 여름의 열기는 사람으로서 어떻게 할수는 없지만 운동을 하면서 저항력을 키우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보기 힘든 농구장도 천변공원에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폭염으로 견디기 힘들다고 해서 집에서 있는 것보다 자연을 보면서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