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연하게 천안에서 수영을 하게 되었는데요. 천안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한들문화센터는 수영장과 각종 시설이 갖추어진 천안의 생활체육공간이며 휴식공간이기도 합니다. 평일에는 오전 6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매주 2,4주 일요일에는 휴무입니다. 



천안시 한들문화센터에서는 올해 3월부터 시작해서 12월까지 오후시간에 수영 실기교육(생존수영)강습이 있습니다 .해당 초등학교는 새샘초, 불당초, 오성초, 업성초, 용정초입니다. 한들문화센터는 지은지 얼마 안되는 곳이라서 시설도 깨끗하기도 하지만 천안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한들문화센터는 체육공간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교육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1층으로 들어가면 수영장으로 갈 수 있는 공간이 나오고 2층에는 사우나와 찜질방, 헬스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강당도 있어서 교육도 진행이 됩니다.



전 수영장을 이용했는데요. 입장가능한 수영복과 입장금지 수영복이 따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실내수영장에 맞는 수영복을 입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천안 한들문화센터의 수영장은 수영장마다 시간대가 정해져 있어서 그때에 맞춰 가셔야 합니다. 그 사이시간에는 수영장의 정리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50미터 레인에다가 깊이가 있는 곳도 있어서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은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수영장 수심이 2미터에 이르는 곳은 보통 지자체의 대표수영장이 그렇습니다.



한들문화센터 수영장은 천안을 대표하는 수영장이기도 하지만 수영대회가 열리는 곳이기에 관람석이 따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한들문화센터에는 헬스장이 따로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최근 운동시설이 안을 채우고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수영장 관람석에 가면 한들문화센터의 수영장 시설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한시간 가량을 저곳에서 수영을 했는데요. 물관리도 잘되고 있고 시설도 좋아서 이용하는데 불편은 없었지만 오래간만에 50미터 레인에서 수영을 해보니까 힘들긴 힘드네요.  





한들문화센터에서는 매달 영화를 무료로 상영해주는데요. 8월에는 8월 1일 콩을 시작으로 8월 8일 택시운전사, 8월 15일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러시가 상영되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즐겁게 문화생활을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