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예전에 충청남도의 바다를 보러가는길에 달빛예촌이라는 마을이 있어서 들러보았는데요. 마을에 볼 것도 많고 즐길것도 많아서 좋은 느낌으로 다가온 기억이 납니다. 이곳에는 신도비를 비롯하여 여미생활문화센터와 유기방가옥이나 여러 고택이 있어 들러볼만 합니다. 



달빛예촌 여미리에 무엇이 있나 보시려면 저 앞에 있는 이쁘게 꾸며놓은 지도를 보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여미리 마을은 이곳부터 시작인데요. 달빛예촌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아서 달빛이 이곳을 밝힐때 더 이쁜 곳이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달빛예촌 주변에는 적지 않은 농가들이 있는데요. 그곳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가지고 이곳 여미오미농가레스토랑에서 먹을만한 음식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마을 협동조합의 형태로 운영되는 곳이라서 저렴하면서도 신선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직접 생산된 농산물들은 여미오미 로컬푸드 센터로 집결되고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전시가 될 예정입니다. 



레스토랑은 천장이 높아서 그런지 개방감도 좋고 시설이 깔끔해서 식사를 하는데 쾌적한 느낌입니다. 



물건이 이제 막 셋팅되기 시작했는데요. 저도 이곳을 다시 들르게 되면 이곳에서 농산물을 구입해야 되겠습니다. 




여미오미 로컬푸드센터는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8-1에 있습니다. 대농가에 비해 판로를 확보하지 못한 영세 농가들은 생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망을 갖출 수 있게 됐으며,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