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에는 어디를 가던지간에 구도심활성화는 이슈인 것 같은데요. 천안역 앞의 대표적인 문화 창작 공간이라면 아트큐브와 흥흥발전소는 구도심 활성화의 거점 포인트입니다.  흥하고 흥겨운 천안 청년몰은 청년들의 창업공간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곳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젊은 에너지가 넘치는 곳이어서 그런지 활력이 천안 구도심을 즐겨보는 곳입니다. 





천안 아트큐브는 천안 구도심에 있는 예술과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이 많이 열리는 곳입니다. 천안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예술인들이 이곳에서 자신의 작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천안만의 특색을 고스란히 녹여낸 제품들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아트큐브 건물의 1층에는 2017 아트큐브페스타 운영본부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저런 스타일의 그림을 그리는 방법도 배워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박한 그림이지만 정감이 있어서 좋습니다. 천안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이 있는 이 공간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커리커쳐 그려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가족끼리 연인끼리 와서 자신들의 그림을 남기고 있었습니다. 




예술을 의미하는 아트에 큐브는 박스로 이곳은  회화·조각· 판화·사진·설치·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큐브 놀이터입니다.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그림과 영상과 설치물이 있고 설명까지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관객 스스로가 축제의 의미와 메시지를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천안이네요. 테블릿PC로 그려지는 아이들의 표정에 따뜻한 기운이 묻어 나는 것 같습니다. 



아트큐브를 보고 조금 안쪽으로 이동해보니 흥흥발전소라는 곳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청년 창업공간으로 사용되는 곳입니다. 




다양한 제품도 구매할 수도 있고 이벤트에 참여해서 체험을 해봐도 좋습니다. 흥흥발전소는 천안 청년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지난 10월에 개소식을 가지고 운영이 들어갔으니 두달이 조금 넘게 운영되었다고 합니다. 





‘흥흥발전소’는 청년 상인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쇼핑과 문화, 놀이가 융합된 공간으로 대흥동 79-4(은행길5-4) 일원에 마련된 청년몰은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1602㎡ 규모로 생활소품, 패션, 식당, 카페 등 현재 여러 청년 창업가게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게임과 관련된 행사가 많이 개최가 되는데 방문한 날에는 마침 천안 최초로 열리는 몽땅베이블레이드 키즈 페스타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게임도 챔피언쉽으로 진행이 되네요. 



베이블레이드는 `탑플레이트, 스핀파이터와 함께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장난감으로 일본 장난감 전문 기업 타카라토미가 제작한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팽이 장난감은 레이어, 디스크, 드라이버 3단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팽이 배틀로 상대방의 팽이를 부술 수 있는 쾌감과 재미로 아이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기만 합니다. 한 명이 심판을 보고 두 명이 게임을 하는 방식인데요. 1등에게는 아이들이 가지고 싶은 상품이 제공됩니다. 




조그마한 소품부터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까지 여러 볼거리도 있고 즐길거리도 있는 천안역 구도심으로 연말에는 나들이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