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군단위에서 시설이 좋은 종합운동공간을 만든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음성군을 여러번 가다보니 그런 공간이 어디있는지 궁금해 졌습니다. 사실 그곳에 살더라도 자주 돌아다니지 않으면 잘 모르기 마련인데요. 이번에는 음성을 대표하는 체육공간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음성군 종합운동장은 1990년 제71회 전국체육대회를 충청북도에서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이 되었는데요. 종합체육관 외관이 조금 독특합니다. 다른 곳은 그냥 평범하게 외관을 칠했는데 음성군 종합운동장에는 음성군의 특산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음성군의 수박은 달달하기가 남다르다고 합니다. 



매년 음성군에서는 지역에서 나는 고추를 주제로 하는 축제가 열릴만큼 음성고추도 유명합니다. 지금도 가끔 라면을 끓여먹을 때 음성군의 고추가루를 넣어서 끓여 먹는데요. 칼칼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음성군에서 나오는 특산물중 인삼을 빼면 서운하죠. 저도 이번에 음성군에서 나오는 인삼을 집에서 우유와 함께 갈아 먹는데요. 몸의 원기를 회복하는데 그만입니다. 



음성군 종합운동장 건너편에는 교회가 하나 있는데요. 이곳에서 보니 석굴에 마리아상이 보이는데요. 천주교는 아닌 것 같은데 특이하게 마리아상이 있습니다.




1995년에는 음성군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이곳에서 제34회 충청북도 도민체육대회가 열리기도 했고 제40회 충북도민체육대회를 개최한 기념으로 기념탑이 건립이 되어 있습니다.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한 군단위 생활체육대회를 활성화하면서 제52회 충북도민체육대회에서는 개최 및 종합 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음성군청에서 지원하는 직장 운동 경기부는 육상, 정구, 사이클로 각종 전국대회에서 참가해서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홍보대사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곳에서 훈련하는 싸이클부는 음성군을 대표하는 선수들로 음성이 사이클의 메카로 자리잡게 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체육시설을 갖추지는 않았지만 축구장이 있는 음성종합운동장에는 트랙이 있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실내체육공간도 만들어져 있씁니다. 외부에는 정구장과 테니스장, 음성체육관, 농구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것이 종합운동장 옆에는 오래된 것으로 보이는 무덤들이 있는데요. 사유지인듯 문이 굳게 닫혀 있고 어떠한 설명도 없어서 누구의 흔적인지는 모르겠더군요.



음성을 대표하는 실내체육관인 음성체육관은 상시 개방되는 곳이 아닌 듯 문이 닫혀 있습니다. 지난 1999년에 완공된 음성싩체육관에는 다목적 경기장과 체력단련장, 관리사무실등이 있고 배구, 농구, 배트민턴의 경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음성군에는 생활체육회가 조직되어 있어서 상시 생활 체육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중 활동으로 생활 체육 교실을 운영하며 어린이 및 청소년 체력 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들을 위한 장수체육대학을 운영 중이며 음성군연합회장기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니 음성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