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배가 고픈 어느날 육회와 육회비빔밥이 너무나 절실하더군요. 

그래서 밤으로 유명한 고장 공주로 향했습니다. 공주에 있는 시장정육점 식당은 미더유 맛집으로 인증을 받았기에 믿고 찾아갔습니다.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지인도 있기에 이곳에서 주문해 가기로 했습니다. 밤으로 유명한 공주의 밤도 듬뿍 들어간 음식을 내놓는 곳입니다. 





위치는 공산성 앞의 도로에서 뒤쪽으로 돌아오면 바로 보여서 찾기는 어렵지가 않습니다. 

시장정육점이라고 붙으면 대부분 고기집이긴 합니다. 



방문한 날에는 이곳을 운영하시는 사장 내외분이 직접 육쪽 마늘을 직접 까고 있었습니다. 보통 중국산을 많이 사용하는데 국내산만을 고집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많은 마늘을 까도 재료를 충분히 넣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금방 다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역시 식당을 제대로 운영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마늘이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너무나 맛있어 보여서 조금 얻어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역시 한국산 마늘이 맛이 좋네요.




일반적으로 많이 먹는 육회 비빔밥 (12,000), 부터 따로 국밥 (8,000), 한우 갈비탕 (12,000), 육회냉면 (10,000) , 한우육회 100g/200g (15,000/30,000)까지 가격대도 다양하고 고기 관련 메뉴가 눈에 띄입니다. 원산지표시 바로 옆에는 충청남도의 미더유 지도가 눈에 띄이네요. 



저는 육회 비빔밥과 육회를 주문했습니다. 손맛이어서 그런지 사장님이 직접 와서 준비를 해주고 계시더군요.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해서 그런지 몰라도 고기의 빛깔이 아주 고운 것 같습니다.



각종 야채가 들어간 육회 비빔밥은 이렇게 포장이 됩니다. 자세히 보면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육회비빔밥에 사용된 고추장은 살짝 달달함이 배어 있고 야채는 그 맛이 살아 있지만 씹으면 그 맛이 제대로 배어나오도록 무쳐졌습니다. 



밤과 각종 양념이 들어가 있는데 밤과 잣이 아주 듬뿍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이 아주 좋더군요. 




 한 그릇 깨끗이 비우고 나니 공주에 와서 육회비빔밥을 포장해서 먹은 것이 이날 한 행동 중에 가장 잘한 행동이라는 생각마저 들더라구요. 비빔밥의 옛날 이름은 교반(攪飯)으로 비벼서 먹는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국은 선지 해장국입니다. 이것도 푸짐하게 싸주어서 배 든든하게 한 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언제 다시 공주를 가게 된다면 미더유 맛집 시장 정육점 식당에서 포장을 해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