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위에서 대학교 분원이 아닌 대학교가 자리잡고 있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은데요. 

금산에는1984년에 설립된 중부대학교라는 대학교가 있습니다.  봄비 오는날 매번 지나가기만 했던 중부대학교를 방무냏 보았습니다. 



대학교는 결국 학생들이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룰게 만드는 공간이며 장입니다. 

개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대학교는 이끌어주는 곳이면서 길을 보여주어야 하죠. 




나이를 먹으니까 대학교를 가면 에너지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학생들의 젊은 에너지가 캠퍼스를 채우는 것 같거든요. 



4월이 거의 다 지나가기는 했지만 내가 너의 마음을 받아줄 수 있다는 힐링의 달이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부대학교 학생들도 참여를 했는지 최우수상 수상했다는 플랭카드가 눈에 띄입니다. 


 


충청권인 금산에 자리한 중부대학교는 학생들이 통학할 수 있도록 버스를 운영하고 있어서 버스정류장이 따로 있습니다. 





구석구석에 조각상도 눈에 띄이지만 중부대학교의 상징동물은 비마입니다. 제왕출현의 징표로서 신성시되었던 비마는 하늘을 나는 동물로 옛날에 말을 기르던 지역이었다는 마전과 연결성이 있다고 합니다. 



희망의 무지개라는 행사는 학교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찾아가는 집단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중부대학교 캠퍼스 내에는 유독 소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는데요.

그 이유를 찾아보니 중부대학교의 교목은 소나무로 옛부터 십장생의 하나로 장수를 상징하며 비바람, 눈보라의 역경속에서 절개와 의지를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중부대학교의 실내 체육관입니다. 올해의 전국대학배구리그는 중부대 체육관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2017년의 전국대학배구리그의 경기 일정입니다. 




대부분의 대학에서 중간고사가 끝이 났습니다. 이제 축제의 계절이 돌아오는데요. 중부대학교에서는 철쭉을 컨셉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중부대학교에는 꽃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이학교의 교화는 철쭉으로 다음달인 5월경에 장관을 이루게 디ㅗㅂ니다. 

철쭉이 교화이니만큼 중부대학교에서는 철쭉과 연계하여 5월 철쭉제를 개최하고 백일장, 음악회, 체육대회를 연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산학협력단이 있습니다. 중부대학교는 충청남도의 충남향토자원지원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는 조금 색다른 과들이 많이 있는 곳인데요. 최근에는 중부대 사진영상학과는 앞으로 수작코리아와 함께 수중촬영 전문가와 수중 연기자, 스쿠버 전문 강사, 수중 특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도 맺었다고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든것을 사랑하는 사람 쩡은&참인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