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영화와 공연, 전시, 디자인, 교육사업 등 연간 260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작년에 소비나 만족도에서 1위로 평가받았다는 상상마당이 논산에도 있더라구요. 2011년엔 충청남도 논산, 2014년엔 강원도 춘천에 새로운 상상마당을 개관했고, 3곳의 연간 방문객은 180만 명에 달한다는 이곳은 복합 문화예술공간입니다. 



논산의 한구석에 이런 시설이 자리하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KT&G가 이런 사업을 많이 하는 모양입니다. 




인디까페이니 비주류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같은 것은 많이 들어본 기억이 나는데요. 상상마당도 그런 역할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상상마당 논산’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교외형 문화체험 공간으로 조성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교 같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갤러리와 미디어실, 사진 스튜디오, 다목적홀과 세미나실, 카페, 숙박시설, 야외설치미술 등을 조성해놓았습니다. 직접 가서 보니까 다양한 야외설치미술이 있었습니다. 



예술가들이 활동할만한 공간을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동상인데요. 슈퍼맨인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정체불명의 캐릭터같은 느낌입니다.



제가 아는 손오공은 저 동상보다는 잘생긴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곳은 다른 컨셉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것이 있다면 문화체험이나 테마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안에는 이런 천막 같은 것도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오픈하고 나서 가족단위 방문객을 비롯하여 1년에 10만명 가까이 방문한다는 KT&G 상상마당입니다. 




기와에는 다양한 소원이나 글이 적혀져 있습니다. 사랑이 깊으면 그리움도 깊다는 이야기나 우리 가족 화이팅하자는 이야기등 다양한 글귀가 적혀져 있습니다. 





저도 여건이 된다면 여름에는 이곳에 와서 캠핑을 해보고 싶습니다. 

KT&G는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활동 외에도 ‘기부청원제’, ‘상상펀드’ 등을 통해 매년 매출액 대비 2% 수준인 500억원 이상을 국내외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