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헝거게임 모킹제이 Part 1이 오는 11월 20일에 개봉한다.

독점 예고편은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 인터내셔널에서 공개되었다.

헝거게임을 보면 남이야기 같지 않은 느낌이다.

 

13구역으로 나뉘어진 헝거게임 세상은 말그대로 빈부격차를 13등급으로 나눈것과 다름이 없다.

캣칭파이어에서 13구역이 없어졌으니 캣니스는 12구역을 기반으로 세상을 구할 전쟁을 시작한다.

 

모킹제이란 : 캣니스가 헝거게임 출전시 착용했던 행운의 브로치로 모두가 기다려온 단 하나의 희망이자, 절대권력 캐피톨에 맞서는 혁명의 상징이다.

 

 

 

12구역의 소녀를 보면 광부를 연상케하고 공기가 좋지 않은지 방독면을 가지고 있다. 손과 얼굴에는 석탄의 먼지가 잔뜩 묻어 있고 손에는 먹다 남은것 같은 사과가 들려져 있다.

 

12구역 : The capitol salutesits citizens in the mining district

 

 

2단계를 올라가서 10구역을 보면 여전히 지저분한 모습이지만 가축을 기르는데 집중이 된 모양이다. 막 만든듯한 모피를 입고 있다.

 

 

한단계를 올라가서 9구역에 사는 사람들은 옷은 나름 깔끔하지만 곡식을 재배하면서 살고 잇는 모양이다. 문명세계의 다양한 혜택은 못받은 듯한 느낌으로 얼굴은 메이크업을 입술과 눈에다 살짝 한듯한 느낌이다.

 

 

7구역에 사는 사람들은 노동자인 모양이다. 건장한 몸이지만 의료혜택은 그다지 잘 받지 못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미래세계에서도 질병은 큰 문제인듯 하다.

 

 

6구역에 사는 사람들은 산업사회에서 일하는 일꾼인것처럼 그려지고 있다.

열심이만 일하면 목에는 풀칠하고 살수 있는것처럼 보여진다.

 

 

4구역에 오니 조금 세련되어졌다. 손에 들려있는 물고기들은 그녀가 어업에 종사한다기 보다는 시장경제가 열리고 있는것을 상징하는듯 하다.

 

 

3구역에는 흔히 말하는 테크놀로지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깔끔하고 다양한 기계를 사용하고 기술의 발전을 이끌지만 무언가 혼은 없어보인다.

 

 

가장 완벽한 그만의 세상..캐피톨이다.

한국의 기득권들의 세계처럼 그들의 의상 역시 완벽해보인다. 흰색으로 표현된것은 마치 그들의 세상은 완벽하다고 말하는듯한 느낌이다.

 

 

컬처와 메이크업을 말하다
스토리텔링 창업
최홍대,이선미 공저
명량
김호경 저
안중근,아베를 쏘다
김정현 저
예스24 | 애드온2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