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충남에서 사과로 유명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예산인데요. 예산에서 제68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가 열린답니다. 사과와 온천의 고장이라는 예산에서 열리는 도민체육대회 덕분인지 한참 체육대회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제 68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는 이곳 예산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23개의 경기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기간 : 2016년 6월 9일 ~ 12일

주최 : 충청남도체육회

주관 : 예산군, 예산군체육회

참가인원 : 57,000명

경기종목 : 19종목 (육상, 수영, 태권도,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씨름, 배드민턴, 궁도, 볼링, 보디빌딩, 게이트볼, 검도, 복싱, 유도, 역도, 족구, 야구)


군민헌장탑이 종합운동장 앞에 자리하고 있네요. 




모든 체육대회가 그렇듯이 이곳도 성화대가 있습니다. 성화봉송행사는 가야산에서 채화한 다음 12개의 예산군의 읍, 면등을 돌고 군청광장에 안치하기로 했답니다. 



체육대회날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런지 휴일인데도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올해 대회의 상징은 예산군의 영문 이니셜 ‘y’를 형상화하여 성화의 불꽃을 역동적인 형태로 표현하여 시각화한다. 청색(blue)은 쾌적하고 상쾌한 분위기에 신뢰를 주는 컬러로 공무원의 선비정신과 예당저수지의 아름다움 적색(red)은 에너지와 역동적임을 상징하는 컬러로 군민의 열정과 예산의 대표적인 사과를 표현, 녹색(green)은 자연을 상징하고 편안함을 주는 컬러로 청정도시로서의 행복한 예산과 푸르른 가야산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정문으로 들어오는 입구 위에는 이렇게 정자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충남 예산에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요. 행사같은 것을 하면 이곳에 사람들이 가득 찰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땀이 필요합니다. 예산은 의좋은 형재의 고향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특히 황토사과는 전국에서 인기가 좋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번 체육대회때는 사용하지는 못하겠지만 체육시설을 하나 더 짓고 있었습니다. 



예산종합운동장으로들어가는 입구에는 각종 조형물을 설치하고 있었는데요. 



충남도민체육대회가 열린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예산의 상징새는황새인데요. 체육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예산군 광시면에서는 한 쌍의 황새를 방사하기도 했답니다. 




그동안 흘린땀의 결과물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을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