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메이크업 그 무한한 가능성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화장이라는 것은 이제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 있어요^^

메이크업의 몇 가지 정의를 내려봅시다.

나를 표현하는 수단

나의 핸디캡을 가려주는 수단

나를 보호할수 있는 방법등등..

요즘에는 보통 여자들이 썬크림은 필수라고 합니다. 흔히들 생각하면 바닷가에서 바르는 하얗게 뜨는 썬그림을 생각하는 남성들이 많은데 요즘은 무척 좋아졌다고 합니다. 썬크림도 하나의 화장의 수단이 된지가 오래죠.
 
특히 썬크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기에 필수적인 메이크업 도구입니다.

- 파우더와 콤팩트의 차이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흠 파우더는 가루형태이고 콤팩트는 압축해놓은 형태라고 볼수 있죠 그리고 콤펙트는 커버력이 강한 장점이 있는 반면에 파우더는 지속적인 메이크업을 위한 기본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이크업 중 여자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에 대해서 알아보죠.



스모키 메이크업 대세인가?

이제 주변에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ㅎㅎ..물론 서울에 많고 대전같은곳은 좀 적죠 그래도..TV에서 보던 여자 연예인들의 전유물이 주변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죠

스모키 메이크업은 여름에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메이크업중에 하나입니다. 더운 여름날 에어컨이 빵빵하게 들어오는 곳에서 나가지 않는다면 몰라도 땀으로 흔적이 보기 싫게 되는경우가 많죠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정도 되는듯 합니다.


 

첫 번째로는 작은눈의 강조 - 가인

작은눈의 대명사 하면 바로 첫 번째 순서의 가인이죠. 얼마전 강심장에서도 자기의 학창시절 사진을 3초이상 바라보지 못한다는 폭탄선언을 한바 있습니다.

쌍커풀이 없는 동양적인 얼굴의 가인은 연예계 생활을 하기에 작은눈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눈위와 아래에 두터운 아이라인으로 강조를 해서 눈이 상당히 커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얀피부에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은 가인의 심벌이 되고 있는데..섹시함을 두드러지게 하는 효과를 낳고 있죠.

 

두 번째로는 핸디캡을 가리는 방법 - 이효리

이효리 하면 섹시 컨셉의 대명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러나...눈가에 자글자글한 주름은 악플러들의 공격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패떳에서의 쌩얼에 가까운 모습에서의 눈은 서글서글하지만 어딘가의 안타까움마저 보입니다.

그러나 많은 대중앞에 나설때면 항상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고 나옵니다. 까무잡잡한 얼굴에 더 강조가 되는듯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아무리 눈웃음을 지어도 눈가의 주름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세 번째로는 강한 캐릭터의 완성 - 채정안

예전 천추태후 후속작으로 방송되는 ‘열혈장사꾼’에서의 채정안은 상당히 이뻐보입니다. 특히 눈에서의 강렬함을 느낄 수가 있는데 바로 여기서 스모키 메이크업을 사용했습니다. 이효리나 가인에게서 느낄수 있는 두꺼운 스모키업은 아니지만 눈을 확실히 강조하는 라인과 눈 아래쪽으로 이어지는 포인트가 채정안식 스모키업의 포인트죠

네 번째의 메이크업의 완성 - 이하늬

이하늬하면 이제 유명인사중 하나죠 특히 서울대 출신으로 미스코리아 진까지 되었으니 엄친딸의 대명사입니다. 그러나 항상 연상되는것은 눈에서 나오는 강렬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양인 답지 않은 눈매는 바로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모키 메이크업은 이하늬를 미스 유니버스등에서 돋보이게 하는데 최고의 도움을 받았다고 해도 거짓이 아닐듯 합니다.


제가 메이크업을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깊이가 없을수는 있지만 많은 여성분들에게 정보를 드렸으면 좋겠어요. ^^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