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히말라야는 8,848m의 에베레스트를 비롯한
8,000m의 봉우리 14개가 모여있는 산맥으로 ‘세계의 지붕’이라 불리는곳이죠.

 

고대 인도어인 산스크리트어로 ‘눈’(䨮)을 뜻하는 히마(hima)와 ‘거처’를 뜻하는 알라야(alaya)의 합성어로 ‘눈이 사는 곳’이란 의미를 가진 히말라야는 산악인들이 좋아하는 곳중에 하나죠. 이 영화는 실화라고 합니다.

 

2005년, 등반 중 생을 마감한 동료의 시신을 찾기 위해 엄홍길 대장은 휴먼원정대를 꾸려 다시 히말라야로 떠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BC카드(신용/체크) 사용 실적 고객

  • 사용내역 2015.11.01 ~ 11.31 기준
  • 국내 승인 기준, 승인 취소 및 현금 서비스분 제외
  • 법인카드, 기프트카드 및 BC로고 없는 카드 제외

 

 

 

히말라야같이 높은 산을 오르려면 알아야 될 지식들이 있습니다.

# 고산병: 고도가 높은 해발 2,000~3,000m 이상의 고지대로 이동하였을 때 산소가 희박해지며 나타나는 신체의 급성반응
# 나마스떼: 인도 고대어로 '당신에게'라는 뜻으로, 풀이하면 "내 영혼이 당신의 영혼에게 경배를 드립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베이스캠프: 등반을 하기 위한 근거지로 사용하는 캠프. 식량 등 많은 짐을 쌓아두고 자주 옮겨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대원들이 자주 또는 가끔 오래 머물러야 하는 근거지가 필요하다. 베이스캠프는 약칭으로 ‘BC’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 화이트아웃: 강설과 산안개로 인해 시계가 하얀색 일색이 되어 원근감이 없어지는 현상. 등반 중 화이트아웃 상황이 되면 설면과 공간 간의 경계 구분이 어려워 행동 장애를 초래한다

 

기록도 명예도 보상도 없는 가슴 뜨거운 도전이 시작된다
12월 셋째 주 일요일 동시 상영회! 지금 바로 응모하세요.

 

https://www.bccard.com/app/card/evntPgrsDetailActn.do?evntNo=2015110017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