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논산에서 가장 큰 자연생태공원이라면 탑정호가 아닐까라고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소규모 공연이 자주 열리고 있기도 합니다.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탑정호 수변공원에서 주말의 여유를 한번 만끽해보세요.

 

 

 

 

 

탑정호는 충남 논산시 부적면 탑정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연이나 이곳에서 하는 행사가 궁금하시는 분들은 041-741-2590으로 연락해보세요.

 

 

 

이날은 6070 음악을 하시는 분들이 모여 작은 음악회를 열고 있었습니다.

저는 지난달 29일에 열렸다는 '제1회 탑정호 전국 가요제'는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공연도 구경하고 나서 주변 수변테크 둘레길을 걸어보았습니다. 가족 단위로 이곳에 와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군요.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큰 저수지로 최대 3000만여 톤의 물을 저장할 수 있으며 주변 경관이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다른 분들의 두 번째 공연을 기다리고 있는 악기들입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이렇게 공연을 통해 자신의 자아실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라서 연꽃이 가득 탑정호의 공원을 가득채우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을 주변에 휴게시설이나 음식점이 부족하다고 말하지만 저는 이렇게 자연이 잘 보존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수변데크길에서 갈대도 만나게 되고 자연의 향긋한 바람을 몸으로 만나보게 되네요.

 

 

어둑어둑해지기 시작합니다. 여름이 가는가 싶더니 금방 가을 날씨가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이곳 길 말고도 부적면 신풍리∼충곡리 탑정호 주변 약 3km 구간에 37억 원을 투입해 탑정호 수변데크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니 자주 가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곳은 국토환경디자인 시범사업에 ‘역사와 자연을 품은 탑정호 마을 만들기’ 사업에까지 선정되었으니 주변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연생태공원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을까요?

 

 

 

표주박이 주렁주렁 열려있는 이 터널길도 지나가봅니다.

 

 

 

아까는 풍성한 연꽃의 물결이었다면 이곳은 앙증맞은 연꽃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군요.

관촉사에서 탑정호 생태공원까지 택시를 타고 오시면 10,000원정도 들고 조금 불편하지만 419번 버스를 타고 오실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어둠이 가라앉았네요.

날씨가 선선해져서 그런지 벌레도 없고 걷기에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1944년에 건설이 완료된 탑정호는 논산8경중 2경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탑정호는 전체 구간만도 무려 24km입니다. 그 한쪽에 자리하고 있는 탑정호 생태공원은 낮에도 좋지만 낮과 밤이 서로 교차하는 이런때에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