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충청남도의 구석구석 농촌사업을 알리려고 정처없이 나간 길에 석송농장 자연치즈학교라는 곳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충청남도교육청 인증 체험농장이라는 곳인데 무설탕, 무첨가제를 넣어서 만든 자연치즈와 요거트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젖소도 적지 않은편이었고 농장크기도 꽤 되는 편이었습니다.

 

 

 

1983년에 처음 귀농하여 송아지 3마리로 석송농장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에 농림수산식품부와 공주시 등에서 농촌체험교육농장으로 지정되었고 충남도청으로부터 석송농장자연치즈학교라고 인증받았다고 하네요.

 

 

 

이곳을 모두 관리하는것도 힘들겠어요.

정말 자연과 농촌이 좋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면 쉽지 않은 것이 귀농인것 같습니다.

 

 

 

 

지금의 저라면 이곳에 내려와서 귀농하라고 하면 못할 것 같습니다.

송아지에서 치즈요리까지라는 테마로 젖소의 일생을 알아보고 다양한 치즈요이를 만들어보는 치즈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인증받았다는 표시와 함께 석송농장 자연치즈학교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이곳이 모두 모여서 실습을 하는 공간입니다. 모차렐라 치즈부터 스트링치즈, 요거트등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었구요.

처음에는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는데 메르스 여파와 무더위로 인해 무척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것 같았습니다.

 

 

 

각종 감사장과 수료증, 우수체험공인인증서들이 걸려 있었습니다.

 

 

 

시행하는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의 목적은 농장단위의 표준화된 농업농촌 교육환경을 만들고 교육계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자 함 이라고 합니다.

 

석송농장이 젖소의 이름을 짓는 방법은 한 엄마 젖소에서 난 아이들은 사람처럼 돌림자를 쓴다고 하네요.

 

이곳이 궁금하신 분은 홈페이지 www.석송농장.com

주소 : 공주시 신풍면 음지말길 124

연락처 : 010 8842-5636

이메일 : seogsong1@hanmail.net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