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헐크하면 우락부락한 브루스 배너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남자가 있다면 여자도 있는것이죠. 여성히어로중에 가장 큰 덩치를 자랑하긴 하지만 엄청나게 커지지는 않습니다. 그녀가 쉬헐크로 변신할 수 있는것은 헐크인 사존 브루스 배너덕분입니다. 둘은 무척이나 가까운 사이였는데 쉬헐크인 제니퍼 월터스는 법대로 진학을 하고 서로 못보다가 변호사로 개업한 어느날 만나게 됩니다.

 

 

 

헐크보다 쉬헐크가 훨씬 나은것은 변하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헐크와 달리 자신의 변신을 적극적으로 즐기면서 이성을 찾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변신을 반가워하는편입니다. 헐크는 저주처럼 느끼는데 말입니다.  

 

 

쉬헐크는 자신을 죽이려고 했던 트래스크 일당에게 큰 상처를 입지만 사촌인 브루스 배너가 수혈을 해준 덕분에 생명을 건지게 됩니다. 덕분에 그녀는 헐크로 변신하는 행운을 얻게 되죠. 수혈정도를 한 거에 불과하지만 엄청난 힘을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헐크정도의 힘을 발휘하는 것은 아닙니다. 판타스틱4의 씽정도일듯 하네요.

 

 

변호사로서의 인생도 즐기고 브루스배너보다 훨씬 이성적인 헐크로서의 히어로 역할도 잘 수행합니다. 마블 어벤져스를 보면 알겠지만 토니 스타크와 캡틴 아메리카는 어딘지 모르게 삐걱거리는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결국 초인 등록 법안을 두고 시빌 워를 일으키게 되는데 시빌 워의 빌미가 된 것은 히어로들과 빌런들이 싸우면서 많은 피해를 입히자 시민들은 히어로들을 위험인물로 생각하게 됩니다. 이에 토니스타크는 히어로들은 가면을 벗고 모두 등록하고 돈받으면서 활동하자고 주장하고 캡틴 아메리카는 돈을 받는 것이나 정체를 밝히는 것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하면서 대립합니다. 여기에 쉬헐크는 토니 스타크편을 들긴 하지만 캡틴 아메리카측의 주장도 인정하죠.

 

 

 

헐크가 제대로 조절이 되지 않자 토니 스타크는 자신을 지지해주는 이들과 함께 헐크를 먼 행성 사카아르로 보내버립니다. 제니퍼는 자신을 함정에 빠트리고 자신의 능력을 없애버린 토니 스타크를 상대로 긴 소송을 하지만 돈이 무엇인지 몰라도 결국 토니 스타크에게 패소하게 됩니다.

 

 

 

토니 스타크가 일부분에서는 국민을 보호하는 히어로의 리더자리에 있는것 같지만 결국 그가 정치적인 사람이라는 것이 마블의 만화들을 읽다보면 알게 됩니다. 영화가 거기까지 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쉬헐크는 명석한 두뇌와 변신하면 헐크보다 민첩한 행동으로 많은 역할을 하는 히어로인 것은 사실이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