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손 절단이 되고 그 손을 다시 접합수술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검은손입니다. 피부미인으로 유명한 배우 한고은의 출연작이라 은근히 관심을 받아온 작품이죠. 세계최초 생체공학연구 개발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 받고 있는 신경외과 전문의 정우의 곁에는 연인이자 동료 유경이 었는데 손 접합수술 이후에 서서히 회복해가던 중 이들 주변에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고은은 피부관리를 제대로 받고 있는 모양입니다. 동안 피부 비결에 대해 충분한 숙면과 채식 위주의 건강한 식습관이라고 말했지만 관리는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여름이 오기전에 먼저 공포영화의 장을 여는 작품이 검은손입니다.

실제로도 검은손은 누군가를 속이거나 해치는 음흉한 손길을 의미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행복했던 나날들이 악몽으로 바뀌는 순간 모든 것이 뒤바뀌게 되는거죠. 공포영화이든 스릴러 영화이든간에 반전이 필요한 것은 동일한듯 합니다. 생체공학이식과 유전자 변형을 통한 장기이식이라는 특화된 소재로 의료계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비윤리적 욕망을 공포물로 만든 작품입니다. 최근 어릴때부터 몸을 움직일 수 없는 병으로 인해 신체가 점점 굳어가는 병에 걸린 러시아 사람 '로시이스카야 가제타'가 머리 이식 수술을 받겠다는 결정을 내려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과연 의학이나 과학이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을까요? 머리 이식 수술은 머리 소유자와 몸 기부자의 피부와 뼈, 동맥을 접합하고 두뇌와 척추 신경을 연결하는 초고난도 수술로 수술에만 들어가는 비용이 120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검은손 개봉에 맞춰 머리 이식수술이야기가 나온것은 나름 흥행에는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