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케이블TV VOD를 보면 지난 공포영화를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여름하면 한국공포영화가 등장하는데 대부분 아이돌이나 젊은 여배우가 꼭 나온다. 

수년동안 대부분 비슷비슷한 영화들이 스크린과 안방을 장악해왔다. 대부분 학교, 아이돌, 가족에서 벗어난적이 없는것 같다. 그래서 한정적인 팬층을 공략하다보니 특정연령인 10대를 대상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쁜 여배우들이 많이 등장한다. 대부분 이쁜 얼굴을 그대로 놔둔채 연기하기 때문에 풀메이크업된 모습들을 강상할 수 있다.

 

2010년에 개봉한 <고사 두번째 이야기:교생실습> - 87만명

 

비에 흠뻑 젖어도 절대 메이크업이 망가지지 않는 지연

 

'선죽음 후단서'로 누군가는 죽어야 모두가 살 수 있는 단서가 나오기 때문에, 등장인물 사이에 생존게임이 될 수 밖에 없다. 영화는 조금은 독특한 시도를 했는데 희생자 한 명 한 명의 에피소드마다 펼쳐지는 생존 게임의 죽음 방식에서는 기존 한국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다.

 

 

 

 

2011년에 개봉한 <화이트:저주의 멜로디> - 79만명

 

풀 메이크업을 선보이시면서 나와주시는 아이돌들

 

영화에서 화려함을 가지고 있는 아이돌 그룹의 치열한 경쟁관계를 그리고 있다. 메인이 되기 위한 멤버들간의 질투와 경쟁은 극대화되기는 했지만 어느정도는 예상이 되는 아이돌의 경쟁구도이다. 매년 여름마다 등장하는 익숙한 스토리 학원공포물을 뒤로하고 아이돌의 대중적인 소재를 공포로 끌어들이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는 누구보다 주목받고 싶어하는 인간의 심리를 최대한 표현하려고 했다.

 

 

 

 

2012년에 개봉한 <미확인동영상: 절대클릭금지> - 86만

 

박보영의 베이비 메이크업을 볼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영화

 

첫 번째 미확인 동영상 _ 소녀의 저주
검은 생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소녀. 봉제인형의 배를 찢더니, 이내 커터 칼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자른다. 그리고 손가락을 베어버리는 소녀. 그녀의 피로 물 속에 있는 봉제 인형을 붉게 물들게 한다.

두 번째 미확인 동영상 _ 어둠 속의 폐가
비 내리는 밤, 어둠 속 폐가 앞에서 공포에 사로잡혀 소리치고 있는 교복 차림의 여고생. 갑자기 문이 열리고, 알 수 없는 힘에 끌려들어가며 발버둥 치기 시작한다.

세 번째 미확인 동영상 _ 추락하는 엘리베이터
사방이 적막한 지하 주차장의 엘리베이터. 정신 없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던 여자가 문이 열리는 동시에 바닥으로 추락한다. 이내 굉음과 함께 엄청난 속도로 여자를 향해 추락하는 엘리베이터.

 

 

 

 

 

2013년에 개봉한 <더 웹툰:예고살인> - 120만

 

스타일리쉬한 이시영의 메이크업과 의상을 감상할 수 있는 영화

 

창작에 대한 스트레스는 글을 쓰는 사람 모두가 받고 있다.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글을 서야 하지? 이번컨셉은? 등등..이 영화의 주인공 지윤 역시 그런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는데 웹툰과 똑같이 살해된 피해자가 나타나면서 용의선상에 오르게 된다. 그러면서 그녀는 자신의 웹툰에 대한 고백을 한다.

 

 

 

 

올해 개봉하여 곧 디지털케이블TV VOD로 감상할 수 있는 소녀괴담

 

20대 중반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베이비 페이스와 묘한 아름다움으로 유일한 즐거움을 선사한 김소은

 

귀신을 보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지만 어린 시절 죽은 친구를 본 기억으로 고향을 떠나 늘 외톨이로 지내온 소년 인수(강하늘). 외로움에 지쳐 다시 퇴마사 삼촌 선일(김정태)이 있는 시골집으로 돌아오지만, 인수를 괴롭히는 초등학교 동창 해철(박두식) 때문에 전학 온 학교 생활도 순탄치 않다. 그곳에 마음에 상처입고 자살한 여학생이 있다.

 

 

 

 

공포영화는 하나의 장르로서 영화에서 없어서는 안될 포지션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의 영화계는 공포영화의 침체기를 걷고 있는 느낌이다. 위에 언급한 아름다운 미인의 등장만으로 모든것을 채우는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시장이 증명하고 있는듯..이제는 새로운 시도도 필요해보인다.

 

그래도 더운 여름에는 심리적으로 오싹해지는 공포영화를 감상하는것도 즐거운 선택일듯 ^^

 

Home Choice 디지털 케이블TV VOD...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